전문가 프로젝트 소개:
프로젝트는 지원한 학생들만으로 팀을 구성하여, 관심사와 수준을 고려하여 설정됨 (중간고사 이후 미팅 후 과제 설정)
유형: 특정 제품(산업) 선정 후 아시아 주요 국가 3개국 소비자에 대한 소비문화를 온라인 텍스트 데이타를 기반으로 분석, 소개하고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
< 보고서 핵심 내용 >
1) 해당 제품, 산업에 대한 개괄적 소개 (무엇인가? 시장 규모 등)
2) 국가별로 해당 산업 (예 커피, 옷, 휴대폰등)에 대한 5W 분석
3) 경쟁 브랜드별 이미지 및 고객 평가
4) 시장 트렌드 소개 또는 전략적
시사점 제시
팀: 지원 현황을 보고 이에 따라 팀 구성할 것임
작성 양식: ppt, 수집 분석 데이타 (엑셀)
ppt 세부 내용은 노트에, 참고할 데이타는 추가로 첨부 가능)
전략적 제안은 이 과제의 목적이 아니니 전략 제안 하지 마세요. (이렇게 이야기해도 습관처럼 하는 학생들이 있어 강조합니다.)
제출방식
사이버캠퍼스에 제출. 화일 이름은 반드시 "아시아 소비 문화 보고서(사례명과 팀원이름 모두).ppt"로 작성할 것.
기한: 발표 전날 저녁 10시까지
사이버캠퍼스로 제출. (이메일 제출하면 문제가 있어 반드시 사캠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)
평가 방식:
- 학생들 평가 40%
- 교수 평가
40%:
- 노력 및 참여도: 팀원간 peer evaluation